• HOME
  • For Members FAQ/Q&A
  • 헤드헌팅 관련 뉴스기사

헤드헌팅 관련 뉴스기사

취업 대란과 취업 전략

커리어앤스카우트 2012-11-20

"우리 속담에 낙타가 바늘 구멍을 통과한다" 말이 있다. 그만큼 어려운 일이라는 뜻이겠지만, 지금의 취업 상황을 보면 어쩌면 낙타가 바늘 구멍을 통과하는 일이 더 쉬운 일이 아닐까 한다.

몇 일전 발표된 연표 평균을 보고 적잔히 놀랄 수 밖에 없었다. 실업자는 많아 지는데, 연봉은 대기업을 위주로 해서 상당히 많이 상승했고, 반명 중소 기업은 어려운 사정을 반영하듯 점점 내려가고 있는 모습이 확연히 보였기 때문이다.

무직의 비율이 높아지는 것과 같이 이직률 또한 상승하고 잇는 이때 과연 어떤 전략을 가지고 취업에 임해야 할 것인지 살펴보고자 한다.

첫번째 적극적인 사람이 되라!

면접을 보면서 느끼는 것이지만 요즘의 젊은 20대는 매우 비관적이다. 사회적,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것이 주 요인이겟지만 취업은 새로운 세상이고, 새로운 세상마저 비관적인 자세로 접근한다면 면접관의 입장에서 당신을 우리 회사에 받아들이는 일이 결코 쉬운 선택이 되지 못할 것이다.

두번째 항상 긍정적인 마음을 유지하라!

자신 스스로 긍정적이지 못한 사람은 결국 성공할 수 없다. 긍정적인 마음 자세는 취업의 성공 포인트라 말할 수 있고, 행동과 태도에도 많은 영향을 주게 된다. 이처럼 중요한 마음가짐이 없다면 당신은 취업 도전해서는 안된다.

세번째 자신의 특기를 살려라!

취업의 문 앞에 선 당신은 자신을 상품화 시켜야 한다. 상품이 다른 상품과 차별화 되지 않는 다면 결코 그 상품을 소비자는 선택하지 않을 것이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장점과 특기를 부각시켜 취업의 관문을 통과해야 한다. 우선 자신이 가지고 있는 특기가 무엇인지 잘 살펴보고 이를 적절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은 중요한 과제이다.

네번째 외향적이고, 협조적인 사람이 되라!

회사는 공동체 사회이다. 아주 뛰어난 사람보다  그 속에서 얼마나 잘 생활할 수 있느냐가 매우 중요하다. 아무리 뛰어나도 해도 남들과 어울리지 못한다면 결국 회사는 당신을 선택하지 않을 것이다.

진취적이고, 긍정적이며 적극적인 사람이라면 이제 취업을 하기 위한 준비가 거의 완료 된 것이다. 단순히 기술려깅 높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자신이 취업 될 것이라는 생각은 버려야 한다. 21세기는 기술과 위에 언급한 내용을 잘 어우를 수 있다면 바로 당신이 회사가 바라는 이상적인 회사원의 모습인 것이다.